“원전(原電)을 대체하는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
주식회사 골든피아

과학의 발달은 인류의 편익을 위하여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우리는 많은 문명의 혜택을 누리고 있으나 한정된 자원은 날로 고갈되고 환경은 파괴되어 급기야는 인류의 생존까지 위협하는 지경에 이르자 인류가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에 초미의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류문명의 원동력인 에너지는 인간 생활에 가장 필요한 요소로서 온 세계는 이를 화석연료와 핵에너지로부터 손쉽게 얻으며 19세기 이래 급진적인 산업 발달을 이끌어 왔으나, 현재 한정된 자원은 이미 한계에 있으며, 지구 온난화로 인해 환경파괴를 비롯한 훗날 인류재앙을 초래하여 인류의 생존을 위협 한다는데 전 세계가 인식을 같이하고 신재생 에너지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무한. 무해한 태양에너지는 가장 혁신적인 자원으로 부각되어 최근 전 세계 태양광발전소 증설의 증가폭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시설비를 포함한 발전단가는 화석연료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소 설치를 위한 광범위한 토지사용은 또 다른 부정적인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을 전기로 변환하는 광전(光電)실효 효율이 아직도 전 세계가 약20%를 넘지 못하여 이를 높이기 위한 소재(素材)개발에 온 세계가 주력하고 있으나 연간 약1~2%를 높이는데 급급한 실정입니다.

이에 ㈜골든피아는 기업부설연구소의 저명한 연구진을 통하여 세계 최초로 태양광 발전효율을 배가시키는 획기적인 원천 신기술을 개발하여 국내외 특허와 성능시험을 마치고 이제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제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전 세계 모든 이들이 소재 개발에만 주력할 때, 당사의 연구진은 광전 프로세스 개선을 착안하여 태양광에 의해 발생한 전자, 정공이 전기로 변환되기 전에 순간적으로 소멸, 재결합하는 것을 억제하고 전기로 변환하는 것을 촉진시키는 원리를 적용하여 원천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수년간 실험을 거쳐 발전효율이 배가되는 단계에 도달하였고 이 기술을 소형화된 디바이스로 상용화하여 제품으로 출시하면, 전 세계 태양광발전 산업의 변혁과 동시에 지구환경을 살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주식회사 골든피아
대표이사 신 봉 우